수성 범어 W를 이을 ‘범어역 라클라쎄’지역주택조합

범어역 라클라쎄 야경투시도

대구 ‘수성범어W’가 단일단지 최대규모의 지역주택조합사업 성공사례를 낳으면서, 수성구 범어동 일대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범어 지역주택조합’ 은 수성구청 뒤편 대구여고와 범어동일하이빌 사이, 수성구 범어동 377-65번지 일원에 들어설 범어역 라클라쎄 주택홍보관을 12월 6일 공개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을 시작합니다.
현대건설이 시공 참여 의향을 밝힌 대구 범어 지역주택조합 ‘범어역 라클라쎄’는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0개 동, 총 861세대 규모로 조성이 될 것이며 대단지로 들어서는 규모로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용면적 59㎡A 235세대, 59㎡B 168세대, 59㎡C 28세대, 84㎡A 430세대로 범어동에 귀한 중소형평형대로 공급이 되는 높은 희소성까지 갖추었습니다.
범어역 라클라쎄는 자격요건을 갖추어야만 계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자격조건이 갖추어 진다면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임대주택 의무비율이 없고 절차가 간소해 정비사업보다 속도가 빠르게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합원이 우선 분양권을 가지며, 토지확보나 시행사이윤 등 각종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일반아파트보다 분양가가 10~20%가량 저렴하다는 장점으로 내집마련의 기회로 다가서는 제도입니다.
최근 지역주택조합원의 권리를 강화하는 주택법 개정안이 지난 11월에 법사위를 통과해 안전성을 더했으며 6.3이후 진행되는 지역주택조합인 범어역 라클라쎄는 강화된 주택법을 적용받는 현장입니다.
이번에 법사위를 통과한 주택법 개정안은 주택조합이 가입자로부터 받은 가입비 등을 예치기관에 맡기도록 했습니다. 또 가입자가 한 달 내에 가입을 취소할 경우 조합은 예치기관에 일주일 내에 가입비 반환을 요청해야 하며, 조합원 권리보호를 위해 연간 자금운용계획과 자금집행실적 등의 자료를 매년 지자체에 제출해야합니다.

범어역 라클라쎄 주택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반드시 담당자를 배정받으신 후 내방해 주셔야 합니다.
대표홈페이지 http://범어역라클라쎄.com 에서는 통화없이 간편한 방문예약이 가능하며, 대표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